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뉴스

"스레드"와 트위터 대결: 무엇이 바뀔까?

by 홍가 2023. 7. 10.

이번 주말, 인스타그램 친구들이 자신의 '스레드'에 초대하는 메시지를 보내왔다면, 그것은 트위터를 직접 겨냥하는 새로운 소셜미디어인 스레드가 세상에 나온 것을 의미합니다. 

스레드트위터를 굴복 시킬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을 정도로, 이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레드  트위터 대결 무엇이 바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1. 왜 스레드는 이렇게 인기가 있을까?

스레드는 메타, 이전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모회사가 발표한 텍스트 기반의 소셜미디어입니다. 데뷔한지 단 이틀만에 가입자 수가 7000만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레드트위터
스레드 BS 트위터


1)익숙한 느낌의 새로움: 스레드 트위터처럼 생겼고 실시간 텍스트 공유와 인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인스타그램 계정과 강력하게 연동되어, 기존 팔로잉 계정과 프로필 사진, 닉네임 등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트위터-제한
트위터 제한


2)적절한 타이밍: 트위터가 흔들리는 시기에 스레드가 등장하였습니다. 트위터가 이론 머스크에게 인수된 후부터 여러 변화가 있었고, 트위터가 제한을 둔 무료 계정 때문에 이용자들의 반발이 커져있습니다. 

 

스레드는 이런 상황에서 다른 경쟁 소셜미디어보다 더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2. 스레드가 트위터를 대체할 수 있을까?

스레드가 대부분의 트위터 사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을지에 대한 의견은 나뉘고 있습니다:

인스타


1)스레드의 잠재력: 인스타그램에는 약 20억 명의 사용자가 있어, 트위터의 약 10배입니다. 이들 중 5명 중 1명만이 스레드로 이동한다면, 그것만으로도 트위터를 넘어서게 됩니다.

 

게다가, 스레드에서는 트위터보다 두 배 더 긴 텍스트와 비디오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실시간트렌드


2)트위터의 강점: 트위터는 실시간 트렌드와 해시태그 기능으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레드에는 이런 기능이 없기 때문에, 아직 트위터를 대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혹시 지난 양평-고속도로 백지화 논란 뉴스를 못보고 지나치셨나요? 아래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세요.

 

 

마치며...

트위터와 메타는 사용자를 뺏어가기 위한 경쟁을 이어갈 것입니다. 메타는 스레드의 검색 기능과 콘텐츠 추천 기능을 계속 개발할 계획이며, 트위터는 메타를 고소할 가능성을 언급하였습니다. 

 

트위터의 CEO 일론 머스크와 메타의 CEO 마크 저커버그 사이의 온라인 신경전은 계속될 것입니다 스레드 트위터 대결 은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사안입니다.

 

 

 

<꼭 같이봐야되는 글>

 

 

새마을금고 현직자가 알려주는 새마을금고 부도 위험(새마을금고 뱅크런) 이야기

새마을금고의 현 직원에게 직접 들은 최근의 경제 상황과 그에 따른 새마을금고 현직자가 알려주는 새마을금고 부도(새마을금고 뱅크런)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은 현재의 연체율, 부

honganemoneystory.com

 

안전을 져버린 GS건설 붕괴 사태(순살자이 사태), 1666세대 아파트 허물고 재건 시 보상금 어느 정

GS건설은 그동안 5대 상위 메이저 건설사로서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는 "자이"라는 아파트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인천 검단신도시 안단테 아파트 지하철 붕괴사

honganemoneystory.com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임박: 안전성과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다음 내용을 읽기 전에 꼭 알아두셔야 할 사실은, 최근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는 것입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문제

honganemoneystory.com

 

서울 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논란의 중심에 놓인 이유는?

요즘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이 불거진 문제로 흔들리고 있습니다. 김건희 여사의 일가와의 연관성 논란이 도마에 오르면서, 많은 이들이 "무슨 일이지?"라는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honganemoney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