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김포/북변]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왔던 즉석떡볶이 맛집 오달통분식

by 홍가 2023. 1. 24.

안녕하세요. 설 잘 보내셨나요? 이번에는 김포 북변동에 있는 오달통분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은 에전에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나온 적이 있다고 하는 이 동네에서는 이미 유명한 떡볶이집이었습니다. 

 

 

 

 

1. 위치&주차공간

 

 

 

오달통분식

 

주소: 경기 김포시 북변중로 65번 길 56

영업시간:11:00~19:00(엽업시간이 더 짧아졌을 수도 있으니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 031-984-9157

 

위치는 처음 오시는 분들한테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네요. 오달통분식이 유명한지라  검색하고 와도 되지만, 헷갈리시는 분들은 바로 옆에 김포향교가 있기 때문에 김포향교 검색하고 오셔도 됩니다.

 

대중교통으로는 걸포북변역 1번 출구에서 내리셔서 55번, 55A번 버스틑 타고 김포초교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도보로 3~5분 정도만 걸으시면  갈 수 있답니다.

 

 영업시간이 11:00~ 19:00까지로 짧기 때문에 미리 전화를 하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한번 왔다가 영업시간이 아니라서 헛걸음을 했었거든요.

오탈통분식점 가는길오탈통분식점 가는길
오달통분식 가는길
오탈통분식점 외관모습
오달통분식 모습

 

 

2. 분위기

 

외관은 제가 어렸을 때 많이 보던 정겨운 분식점집 모습입니다. 깔끔한 외관은 아니지만 정겨운 모습이네요.

 

오달통분식-외부모습-낡은모습
외관모습

 

 

오달통분식 내부 모습입니다. 정말 옛날 분위기 많아 나네요 ㅎㅎㅎ 깔끔한 모습은 아니지만 예전 초등학교 시절 많이 들어가서 먹던 동네 분식점집 모습에 추억에 잠시 잠겨봅니다.

오달통분식-내부모습-낡은모습
내부모습

 

여기 대표메뉴가 즉석 라볶이인데, 가게 내부에서 먹었으면 더 맛있었겠지만, 시간이 없어서 포장해서 집으로 갑니다.

 

 

 

 

3. 맛

 

사장님이 포장해 간다고 하니까 걱정돼서 그러신 지 처음이냐고 물어보시고 어떻게 조리하는지 알려주셨어요.

 

 

라볶이 끓이는 장면라볶이 끓이는 장면라볶이 끓이는 장면

 

1. 종이컵에도 써놓으셨네요. 물컵 4개 분량을 냄비에 넣고 끓여줍니다. 음... 물이 부족한가?? 싶지만 사장님 말씀을 믿어봅니다.

 

 

라볶이 끓이는 장면라볶이 끓이는 장면라볶이 끓이는 장면

 

 

2. 종이컵 안에 사장님이 주신 소스가 있습니다. 소스가 남지 않도록 잘 털어서 냄비에 있는 물에 넣어줍니다.

물이 끓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물이 끓으면 포장해 온 재료를 모두 넣어주세요.

 

 

 

라볶이 끓이는 장면다 끓여진 라볶이다 끓여진 라볶이

 

3. 떡볶이와 면이 익으면 꺼주시고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어때요 간단하죠??ㅎㅎ 원래 삶은 계란을 넣어서 먹으려고 했지만 너무 배고파서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ㅎㅎㅎ 치즈 2장을 올린 후 바로 시식해 봤어요!

 

 

 

라볶이 먹는 모습라볶이 먹는 모습

 

평소에 라볶이 먹을 때 라면사리가 항상 적게 들어있어 아쉬움이 많았는데, 라면사리와 쫄면사리가 듬뿍 들어있어서 전혀 부족하지 않았고요. 오히려 떡보다 훨씬 많았어요. 떡도 밀떡인데 일반 떡보다 얇고 작은 떡이라 더 쫄깃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있긴 한데 생각보다 조금 더 달다고 해야 되나요?? 약간 아쉬운 느낌은 있었네요. 가성비 생각하면 훌륭한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4. 가격

 

오달통분식-가격표
가격표

제가 어렸을 때 가격표를 보는 거 같네요 23년 맞죠?ㅎㅎㅎ 

이분들은 어떻게 수익을 남기시는 거죠?;; 대단합니다.

대신 현금을 가져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5. 위생

 

사진에서 보듯이 위생에 민감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깔끔한 프랜차이즈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화장실도 마찬가지인 거 같습니다.

 

 

 

6. 서비스

 

주문하면 빨리 나오지만 크게 친절한 느낌은 못 받았던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와서 내부에서 먹고 싶네요.

 

 

7. 종합

 

1. 위치&주차공간   ★★☆☆  차가 없으면 오기 힘든 편, 주차공간은 없으니 주변 주차장을 찾아보세요.

2. 분위기                ★★☆  굉장히 낡은 분위기 예전 초등학교 분식점이 생각나네요.

3. 맛                       ★★★  제 입맛에는 좀 달고 특출나진 않았으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4. 가격                   ★★★★  가성비는 미쳤습니다.

5. 위생                   ★★☆☆☆  낡은 건물이기에 위생은 좀 부족?

6. 서비스               ★☆   보통입니다. 다음에는 내부에서 먹어보겠습니다.

 

 

 

깔끔한 곳을 찾으시면 그렇게 추천드리진 않으나, 언제 가도 부담 없고 어렸을 때 추억이나 요즘 뜨는 레트로느낌의 분식점을 찾으신다면 가성비도 좋고 괜찮은 곳입니다. ㅎㅎ 한번 가서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