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여행

일본인 친구가 좋아하는 한국 선물 추천(일본인 선물 추천/일본인 한국 쇼핑리스트)

by 홍가 2023. 8. 28.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한국을 방문하거나 일본인 친구에게 선물을 주고 싶을 때, 어떤 것이 좋을지에 대한 팁을 공유하려고 해요. 

 

일본과 한국은 문화적으로나 역사적으로 많은 공통점이 있지만, 선물 문화에서는 조금 다르다는 걸 알게 될 겁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지금부터 "일본인 친구가 좋아하는 한국 선물 추천(일본인 선물 추천/일본인 한국 쇼핑리스트)"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일본인 선물 추천

 

 

 

음식: 맛의 경계를 넘어

고추장된장

한국 음식은 매운 것이 많지만, 일본인 친구들도 좋아하는 음식이 꽤 있습니다. 김치나 불고기, 삼겹살 같은 음식은 국적을 불문하고 사랑받죠. 

 

이외에도 '청양고추'로 만든 음식이나 '고추장', '된장' 등의 소스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김치는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이며, 일본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또는 김(김밥용, 그릴용 등)도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한국 선물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제가 일본인 친구들을 한국 식사자리에 초대할때마다 항상 성공했던 비밀의 메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건 바로 부대찌개와 새마을식당의 연탄불고기 입니다.

연탄불고기

저도 왜 좋아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한번 속았다치고 한번 사줘보세요. 정말 미친듯이 잘먹습니다...

 

그외 인기있는 한국식품


1. 전복
전복은 일본에서도 고급 해산물로 취급되며, 특히 미역국이나 전복죽 등을 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복은 일본인 친구에게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장


2. 게장
게장은 한국에서는 매우 인기 있는 반찬 중 하나지만, 일본인에게는 익숙치 않은 음식일 수 있습니다. 게장의 특유의 강한 맛과 향은 일본인 친구의 입맛에 맞을지는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익숙해지면 한국 올때마다 게장을 먹을 것입니다.

명란젓


3. 명란젓
명란젓은 일본의 '멘타이코'와 유사한 음식이기 때문에, 일본인들에게는 상당히 친숙한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명란젓은 좋은 선물 선택일 수 있습니다.

육회


4. 육회
육회는 일본에서도 유사한 음식인 '유키회'가 있지만, 음식 안전 관련 문제로 인해 선물로 주기에는 다소 민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육회는 신선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보존이 어렵고, 선물로 주기에는 불편한 점이 있어 한국 여행왔을때  바로 먹을수 있을때 직접 사주는게 좋습니다.

 

패션과 악세사리: 스타일을 고르다

무신사휠라

한국은 패션과 스타일에 있어서도 주목받는 나라입니다. 특히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로는 '무신사', '휠라' 등이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은 일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어, 선물로 추천합니다.

 

특별한 아이템: 한국만의 매력을 담다

부채한복

한국에서만 살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으로는 전통적인  '부채' 또는 현대적인 한복이 있습니다. 이런 물건들은 한국의 문화와 예술을 잘 보여주므로, 일본인 친구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또한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한복이나 한복 악세사리(예: 머리핀, 부채)는 일본인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고급 차 세트

녹차

한국의 전통 차인 녹차, 홍삼차, 또는 보이차 등은 일본에서도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고급으로 포장된 차 세트는 선물로 아주 적절하죠.

 

 

일본 친구에게 한국 전통 고급 술세트 선물은 어떨까?

고급홍삼주

한국에는 다양한 전통주와 현대적인 술이 있습니다. 막걸리, 소주, 백세주, 홍삼주 등이 그 예입니다. 

 

이러한 한국술들은 독특한 제조 과정과 풍미를 가지고 있어, 외국인, 특히 일본인 친구에게 흥미로운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선택 시 고려 사항

 

1.취향 파악: 일본인 친구가 알코올을 즐기는 사람인지, 특정 종류의 술을 선호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2.포장: 한국술을 예쁘고 고급스럽게 포장하면 더욱 값진 선물이 될 것입니다.

 

3.알코올 도수: 소주와 같은 고도수의 술은 일본의 사케나 소츄와 비교했을 때 도수가 높을 수 있으므로, 이 부분을 고려해야 합니다.

 

4.지역 특산품: 특정 지역에서만 제조하는 한국술을 선택한다면 그 선물은 더욱 특별해질 것입니다.

 

 

마치며...

일본인 친구에게 선물을 고르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을 수 있지만, 이 글을 통해 좋은 아이디어를 얻으셨길 바랍니다. 

 

화장품, 음식, 패션 아이템, 그리고 한국만의 특별한 아이템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으니 잘 고려해서 선물을 선택해보세요. 

 

지금까지 "일본인 친구가 좋아하는 한국 선물 추천(일본인 선물 추천/일본인 한국 쇼핑리스트)" 포스팅 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좋은 정보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꼭 같이 봐야되는 글>

 

 

해외 운전시 필수 준비물!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및 꿀팁 공유(영문운전면허증)

여행을 좋아하는 여러분, 해외 여행 중 렌트카를 운전하려면 국제운전면허증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오늘은 국제운전면허증 발급과 관련한 실제 경험과 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포

honganemoneystory.com

 

일본 운전에 대한 완벽한 가이드: 교통 규칙 및 상식을 이해하자

안녕하세요, 일본을 방문하며 운전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이 글은 당신에게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일본에서 운전을 할 때 알아야 하는 중요한 교통 규칙과 상식, 일본 운전 매너를

honganemoneystory.com

 

일본 첫 여행 시 반드시 알아야할 일본여행 꿀팁 -2편

여러분, 여기 일본 첫 여행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일본여행 꿀팁 2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글을 통해 여행의 뽕을 제대로 뽑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저번에 이어 이번에도 도움이 될

honganemoneystory.com

 

첫 일본여행 시 반드시 알아야할 일본여행 꿀팁 TOP 6 -1편

안녕하세요~??, 처음 일본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첫 방문이라 걱정이신가요? 걱정마세요. 이 글을 읽고 나면 어떻게 해야 낭패를 보지 않고 여행의 뽕을 제대로 뽑

honganemoneystory.com

 

삿포로 여행 - 직장인이 추천하는 삿포로 맛집 추천 리스트

삿포로, 일본의 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그 독특한 미식 문화로 유명합니다. 그러므로 여행객들은 맛집을 찾아 나서며, 다양한 미식 체험을 즐깁니다. 또한 여름에 다른 일본 지역들과는 다르게

honganemoneystory.com

댓글